안양,군포,산본 비건베이킹 원데이클래스 공방, 메종드뽀

안양,군포,산본 비건베이킹 원데이클래스 공방, 메종드뽀

2020. 12. 1. 07:00FOOD/Cooking

728x90
반응형

 

 

 

(광고 절대 XXX, 내돈내사)

 

안녕하세요~ 마경입니다 ㅎㅎ

오늘은 제가 저번에 친구와 함께 했던 베이킹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베이킹과 거리가 멀어서 이번에 한게 처음이에요!

제 친구도 처음이라 둘이 기대하면서 갔답니담 'ㅇ'~

 

그리고 이곳은 그냥 베이킹이 아니라 비건베이킹이에요!

 

비건이란?

채소, 과일 따위의 식물성 음식 이외에는 먹지 않는 완전한 채식주의자

 

전 비건이 아니지만.. 여기 베이킹이 다른 베이킹에 비해서

저렴하더라구요 ㅎㅎ~ 다른 곳은 너무 비싸서 ㅠㅠ

비건에 흥미가 있기도 하고 궁금해서 '메종드뽀'로 갔어요!

 

 

 

 

 

 

 

 

가보니까 선생님 한분과 저랑 친구까지만 해서 셋이더라고요~

넓진 않았지만 빵을 만들기엔 충분해보였어요!

아기자기하기 잘 꾸며놨더라구요.

인테리어가 깔끔해서 사진찍기 바빴어요~

 

 

 

 

 

 

 

 

만들 수 있는 레시피는 총7개였어요!

저는 '비건쑥콩크럼블스콘', 친구는 비건통밀초코타르트 였어요!

 

아 전 제가 만드는게 그냥 크럼블인줄 알았는데 스콘이었네요..?

제가 개인적으로 스콘을 별로 안좋아해서 스콘 아닌걸 선택하려

했는데 잘못 선택했네요 크흠..ㅎ 지금에서야 깨달았네요 ㅎㅎㅎ

 

왼쪽은 크럼블스콘 재료, 오른쪽은 초코타르트 재료입니다.

 

베이킹을 하기 전에 선생님이 간단한 설명을 먼저 해주세요 ㅎㅎ

 

 

 

 

 

 

 

 

선생님이 옆에서 제가 하는 과정을 잘 캐치해주세요~

용량같은 것도 넣을만큼만 애초부터 그릇에 놔주셔서 ㅎㅎ

편리하더라구요~

 

저는 처음 하는 베이킹이니까 다 신기하고 재밌었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팔이 아프더라구요 ㅎㅎ 빵 만드는게 역시 쉬운게 아니었어요 ㅠㅠ

저 갈색 소보로처럼 생긴건 똥그랗게 말아줘야하는데 전 잘 안됐어요 ㅋㅋ ㅎ_ㅎ..

그래서 선생님이 옆에서 좀 도와주셨어요!

 

 

 

 

 

 

 

 

위엔 빵의 위아래부분?을 만들어주는 거고, 이거는 중간에 크럼블같은 ㅎㅎ

그런걸 만드는 과정이에요! 저거 섞을 때 좀 재미있었어요 ㅎㅎ

 

나중에 빵 만드는거 배워서 집에 오븐 하나 있으면 취미로도 만들면

꽤 재밌을 것 같아요!!

오븐 사고 싶은 충동구매 욕구가 확 올라오더라구요 ㅎ..

 

오븐사면 리뷰나 해야지 모.. (블낳괴)

 

 

 

 

 

 

 

 

마지막 단계로 오븐에 넣기 전! 빵을 잘 쌓아올렸어요 ㅎㅎ

뭔가 소꿉놀이 하듯이 엄청 재밌게 했어요 ㅋㅋㅋ

중간중간에 선생님이랑 친구랑 잡담도 하고 궁금했던 것도 물어보고

분위기가 어색하고 그러진 않았어요!! 오히려 재밌었네요 ㅎ_ㅎ

 

 

 

 

 

 

 

 

짠~
이건 오븐에 구워져서 나온 완성물입니다!

뭔가 투박하게 나왔쬬 ㅎㅎㅎ? ㅋㅋㅋ 후.. 저의 미숙한

베이킹 실력때문..이겠죠?

그래도 저 동글뱅이가 맛있게 보였어요 ㅎㅎ

 

맛은 스콘이어서 제 입맛에는 안맞더라구요 ㅠ_ㅠ

스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맞을 것 같네요~

그리고 비건이라 달지 않아요! 담백한 스콘 좋아하는 분이라면

완전 찰떡으로 좋아하실수도 ㅎ_ㅎ~

 

저는 저것보다 제 친구가 만든 초코 타르트가 완전 취향이었어요!

 

 

 

 

 

 

 

 

초코타르트는 5개를 만들어요~

그래서 친구가 옆에서 하는거 봤는데 저 검은 틀에

조물딱 거리면서 열심히 만들더라구요 ㅎㅎ

 

저도 해보고 싶어져서 하나는 제가 했답니다 ㅎ ㅋㅋㅋㅋ

 

근데 저 조물딱 거리는게 생각보다 엄청 어려웠어요 ..!

그래서 친구랑 저는 찢어지고 못나졌는데 선생님이 커버..해주셨어요 ㅎ

선생님은 쉽게 하시길래 쉬운 건줄 알았는데 역시 ..

 

 

 

 

 

 

 

 

5개를 완성하고 아까 제가 만들었던 크럼블이랑 같이 오븐에 돌려줬어요~

시간은 30분정도 걸려요!

그동안 선생님은 공방 정리랑 설거지를 하시고 저랑 친구는 수다를 엄청 떨었어요 ㅎㅎ

선생님이 음료수도 주셔서 그거 마시면서 대화했답니담 ㅎㅎ

 

근데 수다 떨다보니까 시간 금방 가더라구요 ㅎ

 

 

 

 

 

 

 

 

오븐에 나와진 모습이에요! 그리고 저 위에 초코를 부어야됩니다.

그래서 친구가 초코를 만들고 저 위에 부어서 견과류로 데코했어요~

 

초코는 저희가 아는 일반적인 그 초코맛이라 개존맛ㅎㅎ

그래서 숟가락에 묻은거 핥아먹었어요 크흠..ㅎ 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다 완성을 하고 포장해서 집에 가져갔어요~!

시간은 7시 30분정도에 시작해서 9시쯤 끝났어요!!

 

선생님 말을 들어보니 주로 커플들이나 친구들끼리 많이 온다고 하네요 ㅎㅎ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랑 안겹치게 해요!!

전 완전 좋은 경험이었어요 ㅎㅎ 이거 해보고 나니까 다른 베이킹도

엄청 해보고싶더라구요~

 

근데 베이킹이 엄청 비싸잖아요~ 여기는 비교적 저렴하니 완전 추천할게요!

사이트나 그런 정보는 따로 못찾겠더라구요~

 

그래서 저랑 친구가 봤던 선생님이 운영하시는? 블로그 주소를 써놓을게요!

해보고 싶은 분들은 밑에 블로그 참고하세요 ㅎㅎ

 

 

 

메종드뽀 (비건베이킹 원데이 클래스)
https://m.blog.naver.com/PostList.nhn?blogId=maisondebbo

 

Maison De BBO[비건:메종드뽀] : 네이버 블로그

instagram @maison_de_bbo 비건원데이클래스 공간대여/공방쉐어

blog.naver.com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광고 전~혀 아닙니다 ㅎㅎ

베이킹 블로그를 여기다가 적은 이유는 베이킹 하고 싶은 분들이

메종드뽀 블로그를 못찾을 것 같아서 편리하고 정보성을 생각해서

블로그 달아놨습니다 ㅎㅎ

 

여튼 포스팅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