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넷플릭스 비교 (가격, 화질 등) Wavve/Netflix

웨이브, 넷플릭스 비교 (가격, 화질 등) Wavve/Netflix

2020. 11. 20. 16:50H. A. T/Recommend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경입니다 ㅎㅎ
오늘은 웨이브와 넷플릭스를 비교해볼건데요~
실제로 저는 둘 다 쓰고 있는 중이고 앞으로도
둘 다 쓸 예정입니다 ㅎㅎ
무엇 하나 포기할 수 없더라구요..ㅎ
둘 다 같이 쓴지는 1년 정도 된 것 같습니다!

A-Z까지 비교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혹시 질문이나 본인이 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웨이브나 넷플릭스에 있는지 궁금하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ㅎㅎ






넷플릭스 (Netflix)

저같은 경우엔 5명이서 2900원씩 내고 사용중입니다.
화질도 매우 좋으며
넷플릭스 경우엔 대체적으로 미국, 중국 등
외국 드라마와 영화가 굉장히 잘 되어 있습니다.

물론 한국 드라마, 영화, 예능도 잘 되어있지만
보통은 tvN이나 Jtbc, OCN같은
공중파가 아닌 케이블쪽?
그 쪽이 다수라고 보면 됩니다 ㅎㅎ

하지만
MBC, KBS, SBS 3사 방송사가 아예 없는 건 아닙니다.
정말 조금 있습니다 ㅎㅎ 기준은 잘 모르겠어요.
별에서 온 그대는 있더라구요!






 

 

웨이브(Wavve)

저같은 경우엔 4명이서 3475원씩 사용중입니다.
화질도 넷플과 동일하게 좋습니다.

그리고 웨이브의 컨셉은 정말 명확합니다.
SBS, KBS, MBC의 3사 방송사껀 다 나옵니다.
99퍼센트는 다 있어요.

그래서 3사 방송의 드라마나 예능을 원하시는 분들은
다 웨이브가 꽤나 취향적이죠 ㅎㅎ

실제로 저같은 경우엔 무한도전 하나만 보고
웨이브로 왔었어요 ㅎㅎ 제가 넷플, 웨이브, 왓챠 중에
뭘 할까 고민했을 때 유일하게 웨이브에서
무한도전을 볼 수 있도라구요ㅠㅠ







 

[왼쪽] 넷플릭스 [오른쪽] 웨이브


넷플릭스의 장점

넷플릭스와 웨이브는 각자의 컨셉이 있을뿐
뭐.. 뚜렷한 장점과 단점은 없다 생각합니다.
그냥 본인의 입맛에 맞추는..?

하지만 웨이브에는 없는 넷플릭스의 장점이 있어요.
그건 바로 알고리즘?? 이라 해야하나요 ㅎ

넷플릭스에 슬픈영화를 쳤을때 슬픈영화의
알고리즘 추천이 다라락 뜨는데
웨이브는 그런거 없습니다.. 정확히 제목을 쳐야 돼요.






 

 

[왼쪽] 넷플릭스 [오른쪽] 웨이브


그리고.. 다른 예시로 ㅎ?
저는 '50가지의 그림자'라는 영화를 생각하고
각자 넷플과 웨이브에 그림자 라고 쳤는데
비록 두 군데 다 그 영화가 없지만..
제 뜻을 헤아린 넷플은 비슷한 영화를 추천해주고 ㅎㅎ
웨이브는 눈치없이 도룡뇽도사의 그림자..?
ㅋㅋㅋㅋㅋㅋㅋ

여튼 넷플릭스의 알고리즘 최고예요!






 

 

[넷플릭스]


그리고 넷플릭스는 항상 공개예정에 자신들이
몇월 며칠에 새로운걸 들고 오는지 홍보를 잘해줘요.

50가지 그림자 심연이 12월 8일에 나오네요^^?
별그대도 나오고요 ㅎㅎ
넷플릭스를 보면 사람들의 흥미를 잃지 않게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이 눈에 보이는 어플이에요.






 

 

[넷플릭스]

 

케이블쪽 예능과 일본 애니메이션 등 재밌다 싶은건
거의 다 가저오는 것 같아요.
여튼 결론적으로 미국 드라마, 중국 쪽 드라마
일본 유명한 애니메이션 좋아하는 분들은
무조건 넷플.

그리고 MBC, SBS, KBS의 3사 방송사보다
jtbc, tvN, OCN 등 케이블 쪽 드라마나 예능을
더 선호하신다면 무조건 넷플입니다~





 

 

 

[웨이브]


그리고 3사 공중파의 예능, 드라마를 보실 분들은
무조~건 웨이브입니다.

참고로 이번에 펜트하우스 드라마가 뜨잖아요.
그거 웨이브에 다 있습니다 ㅎㅎ 넷플엔 없구요.

일단 웨이브의 컨셉이 3사 방송사라고 너무 명확하니
마음이 편합니다. 이건 있겠구나 하는 마음?
거의 99% 무조건이다 보니 넷플처럼 이것저것
다양성은 떨어지더라도 3사 방송사의 안전빵이라는
느낌?이 있습니다 ㅎㅎ

웨이브에 영화가 없는건 아니지만 그닥..입니다.
로보캅같은 영화가 있네요 ㅎ..







 

출처: MBC 공식홈


무한도전이나 놀면 뭐하니 보실분들은
웨이브 오세요 ㅎㅎ~






 

 

[웨이브]


그리고 웨이브에서 이용권에서 제공되는 영화 말고
돈주고 또 결제해서 보는 유료 영화들이 존재해요.
가격은 2500~7500정도 하더라구요 ~

해리포터나 뮬란 등등이 있네요 ㅎ
넷플에 나왔으면 좋겠네요 후..






 

 

이상 ㅎㅎ 넷플릭스와 웨이브를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을랑가 모르겠네요!!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해결하길 바라면서 ㅎ
적었습니다!

넷플릭스, 웨이브를 두 개 다 쓰고 있는 저는..
둘다 쓰는것도 꽤 추천합니다.
여튼 궁금하신게 있다면 질문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포스팅 마칠게요.감사합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