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랑 같이하는 모바일 게임 루미큐브 사용방법 게임규칙 룰

친구랑 같이하는 모바일 게임 루미큐브 사용방법 게임규칙 룰

2020. 12. 17. 14:25CULTURE/etc.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떠영이에요 >_<
오늘은 제가 요즘 빠진 게임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코로나가 퍼지기 전 ㅠㅜ
보드카페에서 자주 하던 게임이였는데요!

요즘은 못 가다보니 친구들과
루미큐브를 모바일로 시작했어요ㅎㅎ

 

 

 

- Rummikub -

 

 

 


루미큐브의 TMI!

세 번째로 가장 많이 팔리는 세계적인 게임.
1930년대 초에 이스라엘의 Mr. Ephraim Hertzano가 개발한 게임.
지금까지 만들어진 루미큐브 타일을 연결하면 지구 6바퀴를 돌 수 있고, 3.5초 마다 1개씩 만들어지고 있음.

 



모바일 게임은 2015년에 출시됐고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실행 가능합니당!

유료버전 8,500원짜리도 있는데
무료버전으로 게임해본 결과
루미큐브 대회를 나가지 않는 이상!!
무료버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ㅎㅎ

 

 



어플 사용 방법

 

 

 


첫 화면에서 닉네임 입력을 하고 들어오시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처음은 영어버전으로 바로 뜨는데
한글이 편하니 바로 바꿔봅니다.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클릭

 

 

 

 

세팅창 목록에서 제일 아래 언어부분 선택하시다보면 한국의 라고 뜹니다ㅎ

 

 

 

 

 

한글판이라 언어가 올바르진 않나봐요 ㅎㅎ

 

우선 왼쪽 상단에 캐릭터를 클릭하시면 프로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게임자명 / 캐릭터 얼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마치 방금 1승을 하고 환하게 웃는 듯한 깔끔해보이는 남성을 선택했어요.

 

 

 

게임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총 4가지 입니다.

 

 

순서대로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상금이 걸린 게임 / 연습게임 / 바로 게임시작 / 친구와 플레이 입니다.

 

상단 설명

현재 레벨 / 우승 횟수(?) / 코인 갯수이고

처음은 1000개부터 시작이고

플레이할 때마다 100코인씩 베팅을 합니다.

예를 들어 4명이서 한다고 했을 때
이기면 400개 획득 / 지면 100개를 잃습니다.

 

 

우선 첫번째 카테고리 ㅁㅁ게임 - Custom Game

 

 

턴타임, 게임자, 입장료를 선택할 수 있어요.

턴타임은 15s / 30s / 60s

게임자는 2P / 3P / 4P

입장료는 100 / 500 / 1K / 5K / 10K / 25K / 50K 이 있습니다.

 

선택에 따라서 총상금은 200 ~ 200K까지 있네요.

 

 

그리고 전 친구와 주로 하기 때문에

전용 게임

 

 

전용 게임은 턴 타임 / 입장료를 선택해서 게임이 가능한데요.

턴타임은 120s 이 추가되네요.

 

게임은 페이스북 친구들과 플레이를 하거나

코드로 초대로 숫자코드를 공유해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코드를 전달 받은 친구들은 방코드 입력 부분에
친구가 알려준 숫자 코드를 입력해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게임 설명!

1-13까지의 숫자로 구성

빨강 / 파랑 / 검정 / 주황 4가지 컬러

조커 검정 / 빨강 각각 1개씩 존재

 

게임을 시작하면 각각 패 14개씩 자동으로 배분됩니다!

 

첫판에는 '등록'을 하기 위해 본인이 가진 패에서

3개 이상 사용해 30이상을 내려놓아야 하고,

이후 본인 턴에서는 1개 이상 무조건 내려놓거나

패를 1개 먹으면 됩니다.

 

타일을 내려놓으려면 동일한 숫자의 다른 색 타일 or

같은 색의 연속된 숫자로 조합해야 합니다.
(밑에 예시이미지 있어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가지고 있는 패를 전부 냈을 때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여기서!

 

어플로 하는 가장 좋은 점은

왼쪽에 있는 숫자 버튼을 누르면

제 패를 자동으로 배열해줍니다.

 

그 아래 플러스 버튼은 패를 아무것도 내지 못할 때

패를 하나 얻는 버튼입니다.

 

 

 

 

 

앱을 이용하다가 알게 된 점!

 

주어진 시간동안 패의 이동도 없이
내지않거나 받지 못했을 때

첫 번째 판은 자동으로 패를 받고 넘어가지만

두 번째 판에서는 강제종료라고 해야할까요,,,!

게임에서 나와졌습니다 ㅜㅠㅠ

 

참고하세요!!

 

 

 

예시로 이런식으로 진행됩니다!

 

 

 

 

제가 이겼 ㅎㅎㅎ

2명이서 각각 100씩 베팅했기 때문에
제가 200을 가져갔습니다!ㅎㅎㅎㅎ

 

 

 
친구와 같이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게
너무 큰 장점이였구요!
보드게임 좋아하시면 누구나
잘하시고 재밌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ㅎ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떠영이였습니다.

반응형